교계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교총 제7회 정기총회 개최…대표회장에 장종현 목사 추대
정기총회 열어 추대, 공동대표회장에는 오정호 목사, 김의식 목사, 이 철 감독, 임석웅 목사 추대
 
김현성   기사입력  2023/12/07 [11:15]

 

 

▲ 한교총 제7회기 대표회장에 취임한 장종현 목사  © 뉴스파워


표회장으로 예장백석
 대표총회장 장종현 목사를 추대했다.

 

또한 공동대표회장에는 예장합동 총회장 오정호 목사, 예장통합 총회장 김의식 목사, 기감 감독회장 이철 감독, 기성 총회장 임석웅 목사를 추대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한국교회 회복과 부흥 운동을 전개하며 튀르키예 지진재난 복구 사업과 전문인초청 문화유산 탐방, 기후환경 보전 사업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사업, 우리마을 공감음악회, 평화음악회, 코리아 퍼레이드 등의 사업을 계속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종교문화자원 보존법 제정, 포괄적 차별금지법, 건강가정기본법, 사립학교법 등의 개정을 통해 기독교적 가치를 세우는 데 노력하기로 했다.

 

▲ 한교총 제7회기 대표회장, 공동대표회장(좌측부터 임석웅, 이철, 장종현, 오정호, 김의식 목사)  © 뉴스파워

 

대표회장  장종현 목사는 취임사를 통해 영적 지도자들이 먼저 무릎 꿇고 기도하는 회개와 용서 운동으로 한국교회가 하나 되고, 다음세대들을 위한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함과 동시에 저출생 극복과 아동 돌봄, 고령사회 대비를 위해 회원 교단들과 힘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제6회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대표총회장)가 설교했다.

 

또한 국회 조찬 기도회 회장 이채익 의원과 부회장 김회재 의원이 축사를 전했다.

 

특히 제5회기에 착수해 제6회기에 완료한 경북 울진 ‘2022 사랑의 집 짓기 백서발간 및 사랑의 집 짓기 추진위원장 류영모 목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밖에 최초의 한글 성경 번역자 존 로스’, ‘한국인 최초 목사 김창식’, ‘한국 오순절의 초석을 놓은 메리 럼시’, 이상 3명의 선교사 전기를 출판하고 공동대표회장 이철 감독이 출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총회에는 세계성시화운동본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회, 월드비전, 더불어 배움, 기아대책 등 18개 협력 기관 기관장들이 초청되어 총회 개최를 축하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12/07 [11:15]   ⓒ newspower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