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장 많이 번역된 영화로 '기네스 세계 기록' 보유 ‘예수 영화’, 애니메이션화
워싱턴 DC의 성경 박물관과 한국 서울, 우간다 캄팔라에서 동시 제작 발표회 개최
 
김철영   기사입력  2023/12/02 [15:05]

  

CCC(CRU, 총재 스티브 셀러스)1979년 제작해 가장 많은 언어로 번역된 영화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영화 예수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고 있어 화제다.

 

▲ '예수' 영화 애니메이션 테스트 이미지  © 크리스채너티투데이 캡처

 

영화예수는 1979년 제작되어 전 세계 수백만 명에게 상영되면서 수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인생의 구주와 주님으로 영접하게 하는 유용한 복음의 도구로 사용되어져 왔는데, 오는 2025년 크리스마스 때출시를 목표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고 있다.

 

지난 1128일 서울(한국CCC 본부)1130일에는 워싱턴 DC의 성경 박물관과 한국 서울, 우간다 캄팔라에서 제작 발표회가 열렸다.

 

애니메이션예수 영화는 처음에는 31개국에서 상영된 후 수천 개의 언어로 번역될 예정으로 차세대 리메이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예수 영화 리메이크 감독인 도미닉 캐롤라(Dominic Carola)는 미국 빌리그레이엄전도협회가 발행하는 크리스채너티투데이와 인터뷰에서 예수님과 12제자, 바리새인, 사두개인, 열심당원, 그리고 복음 이야기에 나오는 군중 속에 있는 모든 사람들을 애니메이션화를 하면서 역사적 정확성에 기대고 있다.”고 밝혔다.

 

프레미즈 엔터테인먼트’(Premise Entertainment)의 캐롤라(Carola) 감독과 그의 팀은 성경 이야기의 역사적 세부 사항에 너무 많은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 있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때때로 세계에서 가장 괴상한 성경공부 장소처럼 보일 정도로 역사적 정확성을 추구해왔다.

 

또한 그들은 예루살렘과 가버나움에 있는 1세기 주택의 2층 사이의 차이점에 대해 연구를 수행했으며, 성지의 정오 그림자 색깔의 정확한 색조, 당시 지역의 인종적 다양성, 시대에 맞는 옷의 겹이 사람의 몸에 떨어지는 방식을 살펴보았다. 올바른 모양을 만드는 것은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의 시작이라는 것이다.

 

캐롤라 감독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이야기를 90분 안에 말해야 한다.”고 했다. ‘애니메이션 예수 영화더빙 시간이 90분이라는 것이다.

 

예수영화본부 본부장 조쉬 뉴엘(Josh Newell)“2023년에도 우리는 새로운 언어와 새로운 방식으로 복음을 나누고 있다.”예수님의 이야기를 전하는 방식은 역사 전반에 걸쳐 '로마의 길'부터 구텐베르크 출판사까지, 그리고 애니메이션 영화라는 매체를 통해 오늘날까지 발전해 왔다.”고 밝혔다.

 

예수영화본부 초대 대표를 지낸 고 폴 에슐만의 아들 존 에슐먼(John Eshleman)사람들이 그리스도를 알게 되기를 바라는 열망을 바탕으로 애니메이션화 하고 있다.”예수의 생애에 관한 복음을 우리가 전하는 방식이다.”고 말했다.

 

예수 영화CCC(Cru) 창립자 빌 브라잇(Bill Bright) 박사가 구상했다. 그는 대화가 추가되지 않은 성경 본문에만 전적으로 기초한 예수의 생애를 영화로 만들어 미국 극장과 영화를 본 적이 없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상영할 수 있다는 비전을 갖고 있었다.

 

CCC는 할리우드 스튜디오 워너 브라더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영국의 무명 배우 브라이언 디콘에게 주연을 맡겨 '예수' 영화를 제작했다.

 

1980년 극장 개봉 후 CCC가 배급을 맡았고 폴 에슐만(Paul Eshleman)은 영화를 수십, 수백, 수백 가지 언어로 번역하기 시작했다. 현재 이 영화는 2,100개의 언언로 번역되었다. 가장 최근에는 아마존 원주민 약 3,000명이 사용하는 언어인 와오라니어로 번역되어 상영되고 있다.

 

예수 영화는 전 세계의 복음 전도 행사에 상영되었다. 이 영화를 본 후 예수를 믿은 사람이 얼마나 되는지 믿을 만한 숫자는 없지만, 예수영화본부 웹사이트에는 간략하게 "수백만 명"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남침례교 목사이자 전 국제선교위원회 회장인 데이비드 플랫(David Platt)은 기독교인들에게 세계 복음화를 위한 모든 기회를 활용하라고 강조했다.

 

그는 오늘날 세상에는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예수님에 대한 지식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사람들이 더 많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다음 세대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정하신 매체를 사용할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 예수영화를 애니메이션화한다.     ©뉴스파워

 

 

애니메이션 예수 영화는 메시지의 범위를 더욱 확장하고 영화를 업데이트하는 것을 목표로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애니메이션 예수 영화는 기존 번역의 오디오 중 일부를 사용할 예정이지만, 연속 리메이크는 아니라고 밝혔다.

 

예를 들어, 예수께서 죽은 소녀를 살리시는 장면에서 누가복음 852절에 기록된 것처럼, 그분은 여전히 ​​그가 죽은 것이 아니라 자고 있다고 말씀하실 것이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에서 시청자는 소녀의 발가락이 꿈틀거리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부활을 목격한 사람들의 반응이 화면에 계속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다고 밝혔다.

▲ CCC는 2023년 지난 28일 한국CCC 본부 브라잇채플에서 전 세계 전 세대에게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하기 위한 ‘예수-Jesus’ 애니메이션 제작을 발표했다. ‘예수-Jesus’ 애니메이션은 오는 2025년 12월 크리스마스 개봉을 목표로 제작에 들어간다.     ©CCC

 

 

뉴엘은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면 단어 사이에서 더 효과적으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했다.

 

뉴웰에 따르면 리메이크에 참여한 사람들도 예수를 어떻게 묘사할지 매우 신중하게 고민하고 있다. CCC(CRU) 지도자들은 전 세계 기독교인들에게 예수의 피부색, 코 모양, 머리카락의 질감에 대한 자문을 받았다.

 

▲ 예수영화를 애니메이션화한다.     ©뉴스파워

 

또한 애니메이션 팀은 역사 연구를 깊이 있게 진행했으며, 성서학자와 고고학 컨설턴트를 초빙해 도움을 받았다. 이와 함께 다양한 기독교 예술 전통을 살펴보았다.

 

지난 2005년부터 CCC와 함께해온 뉴웰은 지난 20여 년 동안 애니메이션 영화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예술 형식은 흥미롭고 적응력이 뛰어나며 젊은 세대의 관심을 끌며 대형 화면이나 아이패드(iPad)에서 쉽게 볼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에티오피아 미술에서 르네상스 미술, 인도의 네스토리안 미술, 페르시아 미술, 현대 영화 등 세대를 거쳐 전 세계에서 예수를 묘사하는 모든 미술에 관한 것을 살펴보았는데, 항상 맥락화가 되어 있다.”예수는 모든 문화, 모든 시대와 관련이 있으며, 그것이 예술에서도 구현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했다.

 

캐롤라 감독은 라이온 킹, 뮬란, 포카혼타스, 릴로 & 스티치 등 자신이 작업한 주요 스튜디오 프로젝트의 일반적인 프로세스보다 애니메이션 예수영화는 더 강렬하고 복잡하다.”우리 스튜디오의 목표는 항상 사람들의 삶에 실제로 영향을 미치지만 실제로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프로젝트를 포용하는 것이었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투자 수익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말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캐롤라는 자신의 스튜디오에서 진행 중인 조사와 성서 연구를 통해 헤르몬(헐론)산이 이스라엘의 최고봉이며, 아마도 예수께서 변형되셨던 곳일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12/02 [15:05]   ⓒ newspower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