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래목회포럼 이동규 대표, 이상대 이사장 연임
미래목회포럼 제20회 정기총회 및 취임감사예배 열려
 
김현성   기사입력  2023/12/01 [18:51]

미래목회포럼(대표:이동규 목사) 제20회 정기총회 및 취임감사예배가 1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그레이스홀에서 열렸다. 이날 열린 정기총회에서는 기존 이사장이었던 이상대 목사와 이동규 목사가 각각 20회기의 이사장과 대표로 연임됐다. 

 

▲ 미래목회포럼 이상대 이사장, 이동규 대표  © 뉴스파워

▲ 미래목회포럼 제20회 정기총회 및 취임감사예배     ©뉴스파워

 

정기총회에서는 2023년 사업결과 및 감사·회계보고 및 대표 및 임원 인준이 있었으며 2024년 사업계획 및 예산편성안 보고가 있었으며 2023년 미래목회포럼 제2회 올해의 기자상 시상이 있었다. 올해의 기자상은 기독교한국신문 유종환 기자, 크리스챤연합신문 임경래 기자가 수상했다.

 

▲ 미래목회포럼 제2회 올해의 기자상 시상 (좌측부터 크리스챤연합신문 임경래 기자, 이상대 이사장, 기독교한국신문 유종환 기자, 이동규 대표)  © 뉴스파워

 

총회 이후 황덕영 목사(새중앙교회, 부대표)의 사회로 이어진 감사예배에서는 심상효 목사(대전성지교회, 중앙위원)의 기도, 송용현 목사(안성중앙교회, 정책의장)의 성경봉독, 정성진 목사(거룩한빛광성교회, 전 이사장)의 설교, 김희수 목사(성광교회, 감사), 조희완 목사(산창교회, 부대표), 강신승 목사(지구촌순복음교회, 서기)의 합심기도가 있었고, 이동규 대표, 이상대 이사장의 취임사와 이정익 목사(신촌성결교회, 전 기성 총회장),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 예장합동총회장), 박경배 목사(송촌장로교회, 전 이사장)의 축사 후 오정호 목사의 축도로 마무리됐다.

 

▲ 미래목회포럼 제20회 정기총회 및 취임감사예배  © 뉴스파워

 

‘미래를 대비하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한 정성진 목사는 현재 한국교회는 △종교인구의 서구화 △저출산고령화 △코로나 이후 3040세대의 단절 △기독교 문화의 부재 △선교적 교회 실패 △통일시대 준비 미흡 △시대에 맞추는 변화 부족 △교회의 양극화 등의 문제로 인해 위기상황을 맞고 있다고 진단하며 “이 위기를 돌파하는 것이 미래목회포럼이 해결해 나가야 할 과제라고 생각한다”며 미래목회포럼이 한국교회의 위기 극복을 위해 힘써줄 것을 요청했다.

 

▲ 정성진 목사(거룩한빛광성교회, 전 이사장)  © 뉴스파워

 

이어진 취임사에서 이동규 대표는 “한국교회 미래를 여는 앞선 생각, 한국교회의 싱크탱크(think tank), 한국교회의 정답을 준다는 3가지 모토를 위해 한국교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어려운 한국교회에 빛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이동규 대표  © 뉴스파워

 

이상대 이사장은 “미래목회포럼은 한국교회에 정답을 제시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말하며 “위기를 맞은 한국교회의 변화를 추구하며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이상대 이사장  © 뉴스파워

 

축사를 전한 이정익 목사는 “미래목회포럼 하면 젊음, 새로운 대안, 어떤 목소리 라는 단어들이 떠오른다”고 말하며 “침체되어있는 한국교회에 갱신을 위한 어떤 목소리들을 지속적으로 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정익 목사(신촌성결교회, 전 기성 총회장)     ©뉴스파워

이어진 축사에서 오정호 목사는 “미래목회포럼이 한국교회의 내실을 다지고 구심력 원심력을 확장하는 공동체로 쓰임받길 원한다”고 전했고, 박경배 목사는 “한국교회가 민족의 희망이 되며, 복음통일을 이루는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 예장 합동 총회장)  © 뉴스파워

▲ 박경배 목사(송촌장로교회, 전 이사장)  © 뉴스파워

 

미래목회포럼은 2024년 1월 설날 고향교회 방문 캠페인을 시작으로 정기포럼, 조찬포럼, 리더십 컨퍼런스 등의 사업들을 전개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12/01 [18:51]   ⓒ newspower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