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교총, 모로코 지진 피해 복구 위한 목회 서신 발표
지난 8일 모로코에서 일어난 6.8 지진의 피해 상황 전달과 피해 복구를 위한 모금 권려
 
김현성   기사입력  2023/09/11 [17:59]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이영훈 목사)이 지난 8일 모로코에서 일어난 6.8 규모의 강진으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위해 기도와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도움을 요청하는 목회서신을 보냈다.

▲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와 공동대표회장 권순웅 목사, 송홍도 목사는 정전협정 70주년 목회서신을 발표하고 선열들의 희생에도 불구하고 아직 전쟁의 그림자를 지우지 못한 채 분단과 대립의 세월을 보내고 있는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함께 기도하자고 당부했다.     ©뉴스파워

 

11일, 한교총이 보낸 모로코의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목회 서신에서는 지진으로 인한 피해 상황과 내용과 앞으로 있을 추가 피해들의 심각성에 대한 내용이 있으며,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현장의 복구와 피해자 및 이재민들을 위한 후원을 권려하는 내용 또한 담겨있다.

 

현재 강진이 일어난 모로코는 2,100여 명의 사망자와 약 30만 명의 이재민 나온 상황이다. 이뿐만이 아니라  앞으로 계속되는 여진들과 접근이 어려운 산간지역에서 추가적인 피해가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모로코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모금은 한국교회총연합 모금 계좌를 통해 할 수 있다.(신한은행 140-014-304970 예금주 : 사단법인한국교회총연합)

 

다음은 한교총이 보낸 목회서신 전문이다.

 

한국교회총연합 목회서신

 

모로코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힘을 모아 주십시오.

 

존경하는 한국교회 성도님들과 목회자님들께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하나님의 창조 세계가 곳곳에서 신음하고 있습니다. 올 초 튀르키예·시리아에 규모 7.8 지진과 최근 미국 하와이에서 대규모 산불로 막대한 인명피해와 재산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8일 오후 11시쯤(현지 시각) 북아프리카 모로코 북동부 ‘하이 아틀라스’ 산맥에서는 규모 6.8 강진이 발생하여 큰 인명피해를 냈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북아프리카 일 대에서 관련 관측이 시작된 1900년 이후 ‘120여 년만의 가장 강력한 지진’으로 그 피해 규모는 올 초 발생한 튀르키예·시리아와 비슷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번 지진은 사람들이 잠자리에 든 심야 시간에 진원이 얕은 10km 정도에서 강진이 발생, 벽돌 로 지은 허술한 주택들이 붕괴하며 현재까지 최소 2,100여 명이 숨지고 각종 이재민을 포함해 약 30만 명이 가족과 이웃 그리고 삶의 터전을 잃었습니다.

 

모로코 당국은 계속되는 여진으로 추가 붕괴뿐만 아니라 구조대의 접근이 어려운 산간 지역의 피해가 크고 실종자나 중환자도 많아 피해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하며, 미국 지질조사국 도 이번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1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였습니다.

 

모로코는 무슬림 국가입니다. 가톨릭과 콥트 정교회, 유대교도 존재하지만 다른 아랍권 나라와 더불어 외부 기독교 선교는 법으로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랑하는 자들아 하나님이 이같 이 우리를 사랑하셨은즉 우리도 서로 사랑하는 것이 마땅하도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사랑을 우리가 알고 믿었노니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사랑 안에 거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도 그의 안에 거하시느니라(요일 4:11, 16)’는 말씀을 기억합시다.

 

한국교회는 지난 140년간 너른 사랑으로 아픔과 고통, 상처가 가득한 곳을 찾아다니며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였습니다. 죽음이 만연한 땅일지라도 십자가의 사랑과 섬김으로 하나님의 생명을 심었습니다.

 

지난해 울진 산불 주택지원과 올해 초 튀르키예 지진 지원에 이어, 모로코를 위한 모금 운동을 추진하는 데 대해서 심적 부담이 큽니다. 이에 한교총은 재난이 상존하는 시대에 효율적이며 체계적인 대응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제 한국교회가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가족과 이웃, 삶의 터전을 잃은 모로코의 친구가 되어 주 십시오.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롬 12:15)’ 하신 말씀을 기억하며 모로코 땅과 그 안에 살아가 는 생명이 살아갈 수 있도록 각별히 기도해 주십시오. 더불어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힘을 모아 주십시오.

 

이를 위해 회원 교단에서는 ‘모로코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모금 운동’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 다. 교단 사회봉사부, 해외선교부, 긴급구호단 등 기존 조직을 통해 교단 소속 교회의 정성을 모 아주십시오. 전국교회는 우선 교단의 지침에 따라 모금 활동에 동참해 주시고, 본회 모금 계좌로 입금해 주십시오. 그러면 본회 대표회장단은 재난으로 신음하고 있는 모로코를 지원하는 데 최 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교단과 전국교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본회 모금 계좌 : 신한은행 140-014-304970 (예금주 : 사단법인한국교회총연합)

 

2023년 9월 12일

사단법인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이영훈 공동대표회장 권순웅 송홍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9/11 [17:59]   ⓒ newspower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