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신대학교, 제1호 동문교회 인증패 전달
강원도 원주 말씀과진리교회(최동욱 목사 담임) 선정
 
김현성   기사입력  2023/09/02 [23:48]

 

아신대학교는 동문교회 인증 제도를 도입하고 첫 인증패를 말씀과진리교회(최동욱 목사 담임)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 아신대학교는 동문교회 인증 제도를 도입하고 첫 인증패를 말씀과진리교회(최동욱 목사 담임)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 아신대

아신대 동문교회 인증 제도는 올해 4월말 시행되었으며 아신대 출신 담임교역자가 사역하고 있는 교회를 대상으로 소정의 심사를 거쳐 인증을 하는 제도이다.

 

인증된 동문교회는 아신대의 설립목적 및 교육이념에 부합하여 설립되고 운영되고 있음을 인정받게 되어 교회사역의 폭을 넓히고 일반인들이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일부 이단교회들과도 구분됨을 대내외적으로 알릴 수 있게 된다.

 

1호 동문교회로 인증을 받은 말씀과진리교회는 신학대학원 동문인 최동욱 목사가 최근 강원도 원주에 개척한 교회다.

 

최 목사는 교회 개척과 건물 임대과정에서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독립교단 소속 교회여서 이단으로 오해받는 등의 어려움이 있었는데 동문교회 인증을 통해 지역사회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되어 앞으로 전도사역에 더욱 힘을 낼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신대 정홍열 총장은 동문교회 인증제도를 통해 아신대를 졸업한 동문들의 복음사역에 힘을 실어주고 학교와 동문들과의 협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아신대로 개명하기 전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ACTS) 출신 목회자가 시무하는 한국 교회 주요 교단 교회들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굳이 '아신대 동문교회' 인증제도를 실시하는 것에 의문을 제기하는 동문들도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9/02 [23:48]   ⓒ newspower
 
아신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