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 원장에 신승민 목사 선출
김영주 원장 정년 은퇴에 따라 후임 원장으로 선출
 
김현성   기사입력  2023/04/28 [11:05]

 

()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이사장 윤길수 목사, 이하 기사연)은 지난 27일 이사회를 개최해 김영주 원장(전 교회협 총무, ()기독교민주화운동 이사장)의 정년 은퇴에 따라 후임 원장으로 신승민 목사 (62)를 선출했다. 임기는 4년으로 오는 20274월 말까지다.

▲ 사)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이사장 윤길수 목사, 이하 기사연)은 지난 27일 이사회를 개최해 김영주 원장(전 교회협 총무, (사)기독교민주화운동 이사장)의 정년 은퇴에 따라 후임 원장으로 신승민 목사 (62세)를 선출했다. 임기는 4년으로 오는 2027년 4월 말까지다.  © 뉴스파워

 

 

신승민 목사는 한신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듀북 대학과 이든 신학교 등에서 수학했다.

 

신 목사는 세계기독학생총연맹 아태(WSCF-AP) 지역 총무, 한국기독교장로회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NCCK)에서 국제관계와 화해통일국을 담당했다. 또한 미국 연합교회 세계선교부 (GM) 이사와 독일 복음선교연대 (EMS) 실행위원으로 봉사했다

 

기사연은 1979년 설립되어 한국사회의 민주화와 인권, 평화와 통일을 위한 과제들에 관하여 연구하고 건강한 대안들을 제시하여 왔다. 최근 중점사업으로는 주요 사회 현안에 대한 개신교인 인식조사 연구기사연 평화포럼등을 했다.

 

한편 기사연은 조승혁 목사, 안재웅 박사, 김경남 목사 등이 역대 원장으로 재직했으며, 김관석 목사, 박형규 목사, 강문규 장로 등이 이사장을 역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4/28 [11:05]   ⓒ newspower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